지식의, 지식에 의한, 지식을 위한 블로그


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 <워크래프트>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한, 게이머들의 오랜 사랑을 받아온 MMORPG <월드오브워크래프트>가 2016년 9월 1일, 그 여섯번째 확장팩인 '군단'을 출시하였습니다. 월드오브워크래프트(이하 와우)는 유저들 사이에서 접는게 아니라 잠시 쉬는거라고 표현될 정도로 누군가의 인생 자체를 가져가버리는 게임으로 유명하죠.


저 또한 블리자드의 위엄을 새삼 깨닫고 와우를 시작해보고자 친구에게 가르쳐달라고 한적이 있는데, 그때 친구는 '워크래프트의 세계관조차 모르는놈은 와우를 할 자격이 없다'며 스토리에 대해 굉장히 예민하게 굴더라구요. 그래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와우(워크래프트)의 세계관을 하나하나 알아보았고, 실바여왕님의 매력을 알게된 것과는 별개로 그 세계관의 크기가 실로 어마어마하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. 


그리고 이번 여섯번째 확장팩 '군단'의 확장팩 출시에 앞서 공개되었었던 시네마틱 영상 '전조' 3부작 또한 앞으로의 스토리 전개상 꽤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여겨지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있는거 같습니다.


그냥 플레이해도 재밌지만 스토리를 알고 보면 더 재밌는 <월드오브워크래프트:군단> '전조'의 3부작 시네마틱 영상을 여러분께 공유합니다.


전조 : 굴단


첫번째 주인공은 기형적인 몸, 다소 비뚤어진 마음 등의 이유로 자신의 부족에게 쫒겨나고 정령들에게 조차 버려져 어둠의 흑마법을 얻게 된 굴단의 이야기





전조 : 카드가


두번째 주인공은 과거 강대한 힘을 얻고 타락해버린 본인의 스승 메디브를 보고 악의 세력을 맞서 싸우기 위해 큰 힘을 받아들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대마법사 카드가의 이야기




전조 : 일리단


마지막 세번째 주인공은 이번 확장팩 '군단'에서 새로 추가 될 직업 악마사냥꾼의 수장 일리단. 본인들의 삶을 위해 그리고 악마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악마의 힘을 받아들였지만, 악마를 잡기위해 싸우즌 악마사냥꾼들의 딜레마를 다룬 영상입니다.



재밌게 보셨나요? 그냥 플레이해도 재밌지만 스토리를 알고보면 더 재밌는 <월드오브워크래프트:군단>. 9월 1일을 기점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유저들에게 3일동안  무료로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니 서둘러 플레이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 (*유저 1명당 3일이 아닌 전체 기간 3일이므로 9월 3일 이후부터는 무료 플레이가 아닙니다.)




게 시 글 공 유 하 기

페이스북

트위터

네이버

카카오스토리

구글플러스

댓글달기